개신교계 최대 교단장 “코로나 상황 때 교회가 잘못”…공개 사과_과일 슬롯 플레이_krvip

개신교계 최대 교단장 “코로나 상황 때 교회가 잘못”…공개 사과_애드리언 브로디가 수상한 상_krvip

대한예수교장로회(예장) 합동 교단의 총회장인 소강석 목사가 “(코로나19 상황 속에) 한국 교회가 세 가지를 잘못했는데 시대 정신과 가치를 제시하지 못했고,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지 못했으며 리더십을 세우지 못했다”고 말했습니다.

소 목사는 오늘(3일)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‘예장합동 총회장·미래정책전략특별위원회 특별 기자회견’에서, “한국교회는 이제 조금 더 사회와 소통하고 대화하며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, 사회적 약자 편에 서는 이웃 사랑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”며 이같이 밝혔습니다.

국내 개신교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교단으로 꼽히는 예장 합동의 총회장이 예배 시간이 아닌 공개적인 회견 자리에서 코로나 사태와 관련해 교회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의 뜻을 나타내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.

소 목사는 또 “코로나19가 확산하는 상황에서도 교회가 예배를 존중히 여긴 만큼 이웃의 생명도 존중히 여겼어야 했는데, 교회는 신앙의 자유와 현장 예배만을 강행함으로써 국민에게 거부감을 주고 교회를 등 돌리게 한 면이 있다”고 지적했습니다.

그러면서 “교회가 사람들의 피난처가 되고 안식처가 돼야 하는데 오히려 기피하고 거부하는 현상을 일으키게 된 것은 가슴 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”면서 “디지털 격차와 세대 간 격차 등 단절 현상으로 인해 젊은이들이 탈 종교화할 가능성도 있다”고 말했습니다.

[사진 출처 : 연합뉴스]